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기/한식

대전 유성의 오리맛집 “서원골 유황오리”

by 적기적기 2021. 7. 6.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몇 없는 오리탕 맛집 "서원골 유황오리"

 

서원골 유황오리 뚝배기탕

 

오늘은 저의 최애 맛집, 부산사람이지만 대전의 최애 맛집!
오늘의 점심메뉴는 "서원골 유황오리"입니다!
제가 이 정도로 강조하는 이유는 이유가 있습니다.
부산에서 먹고 싶어서 찾았지만 이런 형태의 탕은 찾을 수 없었어요.
(광주에 하나 있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제가 추천해서 간 모든 분들이 만족했거든요.
물론 2번이지만요.
ㅋㅋㅋㅋㅋㅋ

그럼 가보시죠!

대전의 또다른 맛집 진로집도 있어요!

https://archive19.tistory.com/m/140

 

대전의 로컬 맛집 “진로집”

대전에만 있는 맛집을 찾아가 보자 "진로집" 대전은 참 좋은 도시인것 같습니다. 여행을 다녀오면 항상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방문에는 대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아갔어요! 그

archive19.tistory.com

 

# 주차장

서원골 유황오리는 주차장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걸어가기에는 굉장히 애매한 위치에 있습니다. 점심시간 이전인데 참으로 많은 차량들이 있습니다. 맛집 인증이죠.

서원골 유황오리 주차장

 

# 위치

유성구에 있어요. 보시다시피 주변에는 뭐가 잘 없어요.
차량을 이용해야 합니다 ^^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16:00~16:30 브레이크 타임

# 메뉴

 

서원골 유황오리 메뉴판

다른 메뉴는 솔직히 먹어보지 않았지만.. 오직 하나 뚝배기탕!
오직 뚝배기탕만 먹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점심시간에도 대부분 손님들이 뚝배기탕을 드시고 계셨어요.

맛 메뉴 인증

서원골 유황오리 기본찬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미리미리 2층도 세팅이 다 끝나 있습니다.
기본찬은 5개.

* 단골분들은 역시 뭔가 다릅니다. 뚝배기탕에 나오는 오리고기를 찍어먹을 소스, 부추를 요청하면 추가로 주십니다.

저는 다 먹어갈 즈음에 알게 되어 주문을 하지 않았지만, 여러분들은 이 글을 읽으셨기에
"부추 추가, 소스 주세요~"를 외치세요.

서원골 유황오리 뚝배기탕

드디어 나왔습니다.

두 번째이지만? 기억하고 있다가 찾아올 정도로 그리웠던 음식.
저의 취준 생활에 활력을 주었던 음식.
대전하면 생각나는 음식.

서원골 유황오리 뚝배기탕.

들깨가루와 부추의 조화, 거기다가 보일 듯 보이지 않는 미나리까지.
해장국으로도 최고인 듯.

서원골 유황오리 뚝배기탕

한입 드셔 보시죠.
꿀맛입니다.
양도 엄청 많아서 먹다 보면 배부릅니다.
국물도 진해요.

 

# 인테리어

서원골 유황오리 내부

전형적인 가든의 모습을 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날씨까지 좋아서 정말 이쁘게 사진이 찍혔네요.
물론 분위기가 좋고 그렇지 않지만 맛 하나만큼은 정말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맛있는 식사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