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기/건강

[자세 교정 프로젝트 #1] 기초긴장을 배워보자!

by 적기적기 2021. 3. 8.
728x90
반응형

거북목, 라운드 어깨를 교정해보자!

 

거북목, 라운드 숄더 교정 프로젝트

 

최근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거북목과 라운드 숄더로 고민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게 나야! 둠빠두빠 두비두밥.

(죄송합니다.)

 

중, 고등학교 시절부터 어깨와 등이 굽어있다는 이야기를 굉장히 많이 들었는데요.

계란 한판이 된 지금에서야 제대로 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사실 아프지 않았더라면 병원을 찾아가지도 않았을 것 같아요. 

건강은 항상 미리미리 챙겨야 한다는 점^^ 

저처럼 고생하지 않으시길!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저는 직장인이 되고 나서 컴퓨터로 점점 빠져들어갈 것만 같은 자세를 유지하다가

등의 통증으로 치료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치료를 받으면서 제가 등을 펴러고 했던 자세들이 모두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 모든 통증은 전문 의료인의 지식을 따르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의 자세 교정기를 조금씩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초긴장이란?

오늘의 메인 주제이자 가장 중요한 기초 긴장입니다. 저도 이 단어를 치료를 받으면서 처음 들었는데요.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잘 아시는 '코어의 힘'이 바로 기초 긴장입니다. 기초 긴장은 모든 운동의 기본이 되는 힘을 말하는데요. 어떤 운동을 할 때에도 기초 긴장을 유지하고 진행하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기초 긴장이란 외부로 보이는 복근의 힘이 아닌 보이지 않는 작은 근육들이라고 합니다! 꼭 긴장이라는 단어를 잊으시면 안 됩니다.

 

# 기초 긴장 연습법

그럼 이제부터 기초 긴장을 연습해야 합니다. 오늘 하루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이것이 된다면 50%는 성공한 거예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1. 자리에 누워 손은 바닥에 가지런히 놓은 뒤 무릎은 궆여서 들어줍니다. 이때 무릎의 넓이는 어깨만큼만 벌려주세요

 

2. 1번의 자세에서 오리궁둥이 반대 자세, 소변 참는 힘, 배의 힘 세 가지를 동시에 해주시면 됩니다. 

* 골반이 살짝 말린다는 느낌으로 자세를 잡아주세요. 과하게 엉덩이를 들지 않으셔도 됩니다. 긴장이라는 단어를 잊지 마세요! 긴장! 평소 앉아서 공부나 업무를 할 때에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긴장입니다 긴장!

* 다리의 힘으로 엉덩이 드시면 안 됩니다! 명심하세요! 오직 배의 힘으로만! 

 

3. 2번까지 완료하셨다면 등에 자신의 한 손을 넣고 기초 긴장을 진행하면서 다리 들기를 천천히 5번씩 반복 진행해주세요.

* 손은 오른손이든 왼손이든 한쪽 손을 등에 넣습니다. 등으로 손을 넣어주는 이유는 기초 긴장이 잘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용도입니다.

* 다리를 들어 올리실 때 손에 느껴지는 압박감이 계속 유지가 되어야 합니다. 다리를 올릴 때 손의 압박이 강해 지거나 약해진다면 기초 긴장의 올바른 자세가 아니라는 증거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기초 긴장을 배워보았어요.

가장 기본이지만 가장 쉽지 않은 단계인 것 같아요! 

프로젝트#2에서는 의자에서의 기초 긴장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연습해오세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