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하기/IT제품

에어팟 프로를 사용해보자! Feat. 안드로이드 유저

by 적기적기 2021. 2. 15.
728x90
반응형

안드로이드 유저의 에어팟 프로 사용기 

 

 

에어팟 프로

저는 에어팟 프로를 약 2년 정도 사용했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만족도 정말 좋았어요.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고요.

 

처음 나왔을 땐 쿠팡에서 이렇게 저렴하게 판매하지 않았었는데 지금은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 중이네요.

 

 

Apple 에어팟 프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조금 불편한 점이라고는 오픈형에서 커널형으로 바뀌면서 귀가 약한 저에게 외이도염을 가져다준 녀석입니다. ㅋㅋㅋ

그래도 정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이만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최근 에어팟 프로의 이슈였던 지지직거리는 문제들도 저에게는 없었구요. (뽑기가 잘 된 것 같아요.)

이러한 이슈 문제는 애플이 리퍼를 통해 해결 중 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손맛

오늘은 제가 안드로이드 유저로서 에어팟 프로를 2년동안 사용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 개봉기

에어팟 프로의 구성품은 에어팟 프로, 여분 이어 팁, 케이블(C to 라이트닝)이 들어 있어요. 여기서 박스 아래쪽을 잘 확인하지 않으시고 이어 팁과 케이블을 버리시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꼭 확인하세요! 

 

에어팟 프로 내부 구성품

 

사용하던 제품이기 때문에 기본 에어 팟 프로의 이미지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케이스는 필수 착용입니다! ㅋㅋㅋ 애플은 역시 포장을 정말 깔끔하게 잘하는 것 같아요. 아기자기한 부분들이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2년 정도 사용했지만 박스를 버리지 않고 케이블을 뜯지도 않았어요. 아직 C 타입 충전기를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ㅋㅋㅋ

 

 

 

 

# 사용방법

저는 안드로이드 유저이기 때문에 아이패드를 활용해서 설정을 진행했어요! 에어팟의 경우에는 애플 제품이 꼭 있어야!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이패드를 활용해서 설정을 해주었습니다.

 

에어팟 연결화면

역시 애플 제품끼리의 호환성은 정말 따라갈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에어팟 뚜껑을 열면 자동으로 인식하고 에어팟의 상태를 알려줍니다.

 

에어팟 프로 기능 탭

위의 사진은 에어팟 프로의 기능 탭입니다. 탭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블루투스 연결 내역 -> 에어팟 기기 오른쪽의 i 모양 클릭!

 

위의 탭에서는 에어팟 프로의 기능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1.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 프로의 핵심 기능인 노이즈 캔슬링을 선택할 수 있어요. 위 사진에서 보시면 3개의 옵션이 보입니다. 

 기본 상태인 , 주변음을 크게 들려주는 주변음 허용, 주변음을 제거해주는 노이즈 캔슬링으로 총 3가지 기능으로 들을 수 있어요.

 

2. 이어팁 착용 테스트

 노이즈 캔슬링을 위해서라면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귀에 정확하게 착용이 되어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어요! 

아래와 같은 테스트 창에서 음악이 나오면서 착용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어팁이 작거나 클 경우에는 사이즈를 변경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에어팟 프로 이어팁 착용 테스트

3. 공간 음향

 공간 음향, 이것이 이번에 에어팟 프로에만 적용된 새로운 기술입니다. 테스트 파일을 통해 스테레오 사운드와 공간 음향을 비교해서 들어볼 수 있어요! 간단히 말하면 소리가 들려오는 부분이 고정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앞쪽에서 들리던 소리가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렸을 때 왼쪽에서 들립니다. 에어팟 내부의 자이로 센서를 사용하여 이러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애플 내부 몇 개의 앱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그래도 정말 신기한 기능이니 꼭 체험해보세요!

 

에어팟 프로 공간음향

 

# 안드로이드 사용성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것과는 다르게 버벅거림과 끊김 현상은 잦아요. 그리고 아이폰 특유의 애니메이션을 볼 수 없다는 점도 아쉽습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참 많은 능력자분들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유저의 에어팟 사용에 한 껏 아이폰 감성을 더해주는 어플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바로! MaterialPods 입니다.

 

MaterialPods 안드로이드 앱

그럴싸하지 않나요? 가장 중요한 애니메이션이 비슷해요! 그리고 위와 같이 원하는 형태의 이미지로 바꿀 수 있답니다.

물론 무료는 아니고 유로입니다. 3천 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 여러 곳을 알아본 결과 이 앱이 가장 반응도 빠르고 좋다고 해서 추천드립니다. 

체험판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꼭 사용해보세요! 만족하실 거예요~

 

 

이번에는 에어팟 프로의 사용기를 정리해보았어요.

삼성 페이를 포기할 수 없어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나 에어팟은 꼭 사용하고 싶었던 1인의 노력이라고 생각해주세용 ㅋㅋ

혹시나 저와 같이 에어팟을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는 아주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음악 생활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