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기/한식

[연제맛집] 부산 추억의 떡꼬치, 핫도그 맛집 "연천초등학교 핫도그, 떡꼬치"

by 적기적기 2024. 3. 9.
728x90
반응형

 

추억의 맛집 :: 연천초등학교 핫도그

 

연천초등학교 핫도그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린 시절 즐겨 먹었던 핫도그와 떡꼬치 맛집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주말에 이곳을 지나갈 때마다 생각이 나곤 했는데, 

할머니께서 주말에는 장사를 안 하십니다.ㅠㅠ 

 

이번에 평일 쉬는 일정이 있어 꼭 들러야겠다는 집념으로 방문했어요. ㅋㅋㅋ

 

그럼 바로 소개드려보겠습니다~

 

# 위치는?

 

 

연천초등학교 정문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서 금방 찾으실 수 있어요.

 

단, 간판이 없기 때문에 빨간 벽돌건물을 유심히 찾으시면 됩니다.

 

연천초등학교 핫도그 떡꼬치

 

정면에서 찍은 사진은 이렇게 생겼어요.

 

할머니께서 혼자 운영하고 계셔서 낮에는 문을 열었는지 확인이 어려워요.

 

핫도그가 준비되면 디스플레이에 핫도그가 진열되는 형태입니다.

 

# 운영시간은?

 

월~금 11:00 ~ 18:00

* 약간의 시간 변동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 학생들이  등교하는 일정에만 장사하시는 것 같습니다.

 

 

# 가격은?

 

핫도그 1,000원

떡꼬치 800원

 

원래 핫도그가 유명하나, 떡꼬치도 굉장히 맛있어요.

옛날 학교 앞에서 먹었던 추억이 그대로 묻어 있습니다.

 

# 후기는?

연천초 떡꼬치

 

먼저 떡꼬치부터 받았어요.

 

떡은 총 6개입니다.

 

고추장 베이스의 기본 소스에 설탕을 뿌려 먹는 스타일입니다.

 

특이했던건 우리가 생각하는 양념치킨 소스의 맛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어요.

조금 더 떡볶이에 가까워진 고추장 베이스의 맛이라고 해야 하나??

 

그런 느낌입니다.

 

할머니와 이것저것 즐거운 이야기를 하면서 들은 이야기지만,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만드신다고 하시더라구요.

 

떡과 밀가루도 최대한 좋은 제품으로 구매를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초등학생들에게 파는 음식이니 더욱 신경을 쓰신다고 하시니 참 안심이 갔어요.

 

 

연천초 핫도그와 떡꼬치 후기

 

핫도그와 떡꼬치입니다.

 

핫도그는 우리가 생각하는 큼지막한 핫도그는 아니었습니다.

 

소스도 떡꼬치와 마찬가지로 고추장에 설탕을 뿌려주십니다.

 

개인적으로는 떡꼬치가 더 잘 어우러지지 않았나 싶었어요.

 

연천초등학교 뽑기

 

그리고 초등학교 근처에 왔으니 문방구 간식을 안 먹을 수 없어요. ㅋㅋㅋ

 

추억의 뽑기들도 많이 보이네요.

 

연천초등학교 문방구 식품

 

저희는 꾀돌이, 쫀드기, 테이프껌, 차카니를 샀습니다.

 

모두 추억의 음식들이네요.

 

가격만은 추억이 아니었어요..

 

이렇게 샀는데 3,700원인가?? 나오더라구요.

 

차카니, 꾀돌이가 천 원, 쫀드기 500원, 테이프껌이 600원인가 봐요.

 

와.. 저 초등학교 때는 천 원만 있으면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었는데, 참 물가가 많이 오르긴 올랐나 봅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즐거운 초등학교 추억이었네요. ㅋㅋㅋㅋ

 

오늘도 즐거운 추억 생활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