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기/한식

[남포동맛집] 추억의 돈까스 맛집 "시실리 돈까스"

by 적기적기 2023. 12. 11.
728x90
반응형

 

이승학 돈까스 찾다가 맛집 발견 :: 시실리 돈까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음식 돈까스 맛집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부산에 놀러오시면 꼭 들려야하는 곳이 바로 남포동이죠??

 

영화 국제시장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인데요,

시장 외에 볼거리가 참 많은 번화가입니다.

 

남포동하면 항상 돌고래 순두부/이승학 돈까스가 생각이 납니다.

학생때부터 자주 애용하던 음식점이거든요!

 

https://archive19.tistory.com/130

 

남포동 돈까스의 전설 “이승학 돈까스”

추억의 돈까스를 맛보고 싶다면? "이승학 돈까스" 안녕하세요! 오늘 저의 입을 행복하게 했던 메뉴는 바로바로바로 이승학 돈까스 입니다! 저에게는 많은 추억이 있는 돈까스인데요, 부산분들은

archive19.tistory.com

 

https://archive19.tistory.com/239

 

[남포맛집] 남포동 추억의 맛집 “돌고래 순두부집”

남녀노소 :: 돌고래 순두부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소개하는 남포동의 맛집 "돌고래 순두부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집을 드디어 리뷰를 하는군요! 옛 주인 할머니께서 운영하실 때는 자

archive19.tistory.com

 

오랜만에 이승학 돈까스를 먹으려하니 휴무일... 

하지만 돈까스를 놓칠 수 없었기에 찾을 수 있었던 맛집 "시실리 돈까스"입니다

 

자주 돌아다니면서 이 돈까스집은 처음이었는데 굉장히 오래된 맛집이더라구요.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남포동 시실리 돈까스

 

# 어디에 있어?

 

지도를 검색해보니 시실리 돈까스가 2곳이 있네요.

 

제가 방문한 곳은 먹자골목 근처에 위치한 시실리 돈까스 입니다!

 

자갈치역에서 조금 더 가깝습니다.

 

7번 출구!

 

# 영업시간은?

매일 11:30 ~ 20:30

 

단, 1달에 1번 랜덤으로 휴무가 있어요!

휴무일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굉장히 신박하네요.

 

전화번호

0507-1384-8253

 

# 메뉴는?

시실리 돈까스 남포점 메뉴

 

돈까스가 가장 메인 메뉴이며 추가로 라면/우동 등이 있습니다.

 

저희는 배가 많이 고파서 돈까스 2개(치즈돈까스/반반돈까스)에 시실리라면을 주문했어요.

 

2명에서 먹기 살짝 많기는 하나 저희는 거뜬하게 다 먹었답니다 ^^

* 파 돈까스가 굉장히 유명한데, 제가 깜빡하고 주문을 못했어요. ㅠㅠ 꼭 드셔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후기는?

시실리 돈까스 후기

 

정겨운 골목길 2층에 위치한 자그마한 가게입니다.

 

옛날 돈까스를 찾고 있던 저희에게 굉장히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었어요.

 

시실리 돈까스 후기

 

가게가 그리 넓지는 않았어요.

 

사장님 혼자서 주문받고 요리하고 배달 받고 엄청 바쁘셨습니다.

다행히 중간에 아드님이신지 모르겠는데 서빙을 도와주시는 분이 왔었어요.

 

어쨌든, 저희는 창가가 보이는 자리를 선택했습니다.

한번씩 야옹이가 지나가더라구요.

 

냥뷰입니다.

 

시실리 돈까스 네이버 스마트 주문

 

옛 돈까스집임에도 스마트한 시설이었어요.

 

한번도 사용하지 못했던 스마트주문이 있어서 이참에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인터넷 쇼핑하는것과 같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시실리 돈까스 후기

 

주문 완료 후 잠깐 기다리면 깍두기 단무지 스프가 서빙됩니다.

스프는 직접 만드는것 같았어요.

 

오랜만에 느껴보는 스프의 고소함이었어요.

 

그리고 식기들이 너무 정갈하게 나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식기만 보아도 사장님의 서타일을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시실리돈까스 후기

 

한번에 나온 돈까스와 라면

 

아주 푸짐합니다.

 

반반돈까스/치즈돈까스/시실리라면

 

파를 못올린게 굉장히 아쉽네요 ㅠㅠ

파 추가는 1,000원이에요!

 

시실리돈까스 왕돈까스

 

케요네즈 샐러드와 깜찍한 오이 하나, 그리고 수북한 밥이 기본으로 나옵니다.

왕돈까스는 밥자리가 없어서 따로 그릇에 나와요!

 

라면은 아마 신라면이 아닐까 싶은데... 어쨌든 해물이 왕창 들어가 있어서 해장으로도 제격이었습니다.

 

시실리돈까스 후기

 

전형적인 옛날 돈까스의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소스는 매운 소스가 더 맛있었어요.

개인의 차이가 있겠지만 기본 소스는 엄청 고소했습니다.

 

저는 매운걸 선호합니다.

ㅋㅋㅋ

 

그리고 말해뭐해, 해물라면입니다. 아주 으뜸입니다.

 

시실리돈까스 후기

 

아주 배부르게 잘 먹었답니다.

 

아주머니 솜씨에 한번 더 감탄하고 아주 싹싹 긁어서 먹었네요. ㅋㅋㅋㅋㅋ

 

다음번에는 꼭 파를 올려서 먹어봐야겠어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식사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