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기/한식

[청주맛집] 청주 역사를 지닌 만두집 추천 "원조고추만두국집"

by 적기적기 2023. 10.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음식은 만두입니다.

 

만두는 항상 우리 근처에 있는 흔한 먹거리인데요.

 

청주에 아주 오래된 만두국집이 있다고 해서 들렀다 왔습니다.

 

"원조고추만두국집"

 

맛있는 건 배가 불러도 못 참지... 

 

바로 가보시죠!

 

원조고추만두국집

 

# 맛집정보

1. 위치

 

청주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번에 처음으로 청주를 가보았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도시더라구요.

솔직히 놀랬습니다.

 

이번 만두집은 시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역사가 묻어나는 느낌이더라구요.

 

2. 주차장

전용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요.

 

유료 주차장 또는 최대한 차량 운행에 방해되지 않도록 주차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3. 영업시간

화 ~ 일 11:00 ~ 20:3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4. 메뉴

원조고추만두국집 메뉴

역사와 전통이 묻어나는 메뉴판입니다.

 

궁서체와 함께 어우러지는 메뉴의 향연이네요.

메인 메뉴는 만두국!

 

저희는 밥을 먹고 와서 고추만두만 포장으로 주문했습니다.

일단, 웨이팅은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아쉽게 찐만두가 없었어요..

그래서 튀긴 고추만두를 주문했답니다.

 

5,000원!

 

# 후기

원조고추만두국집 후기

뭐... 간판만 보아도 맛집의 향기가 느껴집니다.

 

저 오래된 간판을 보면 어린 시절 시장에서 맛있게 먹었던 칼국수 집이 떠오릅니다.

 

네, 일단 사람이 많아서 굉장히 좋아요.

저의 철칙으로 음식점은 회전율이 좋아야 하거든요.

 

이미 3대 천왕에도 나왔고 아주 유명한 집인가 봅니다.

 

드시고 가실 분은 들어가셔서 번호표를 뽑으시면 됩니다.

 

원조고추만두국집 후기

내부도 손님들로 붐비네요.

 

사실 앞서 밥을 먹지 않았다면 기다렸다가 만두국 먹고 갔을 거 같아요.

드시는 음식들을 봤는데 엄청 맛있겠더라구요.

 

맛있는 걸 남겨놓고 가니 마음이 굉장히 무거웠습니다.

 

원조고추만두국집 튀긴고추만두 후기

드디어 저희 메뉴가 포장되었습니다.

 

일하시는 분이 튀김이 눅눅해진다고 센스 있게 뚜껑을 열어주셨어요.

 

역시 튀만두의 맛을 아는 분들이십니다.

 

부산까지 내려가는 길에 아주 맛있게 먹어보겠습니다.

 

원조고추만두국집

차 안에서 먹으려고 했는데, 못 참고 길거리에서 먹었네요.

 

입에 들어가자마자 입 안 가득 퍼지는 바삭함과 고추의 알싸함이 아주 잘 어우러집니다.

제 기준 간이 얼추 되어 있어서 따로 간장은 필요 없었어요.

 

감히 제 인생 중 가장 맛있었던 튀긴 고추만두가 아닐까 싶습니다.

밥을 왕창 먹고 갔는데도 말이지요.

 

아주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한 끼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