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기/한식

[광양맛집] 국수가 먹고 싶다. "백운국수방"

by 적기적기 2023. 7.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양 중마동에 위치한 국수 맛집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굉장히 유명했는데 이제야 포스팅하게 되네요.

 

그럼 긴 말 필요 없이 바로 시작할게요!

 

백운국수방

 

# 맛집정보

1. 위치

 

전남 광양시 마동 1201-5 1층

 

 

광양 금호대교로 향하는 길 와우단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주차장

정해진 주차장이 없습니다.

근처가 대부분 텃밭이라 근처 갓 길에 주차하면 됩니다!

 

 

3. 영업시간

매일 10:30 ~ 20:30

15:00 ~ 16:00 브레이크 타임

 

 

4. 메뉴

 

백운국수방 메뉴

이름이 백운국수방이니 국수가 메인 메뉴지요.

 

저는 물국수, 비빔국수, 열무국수 모두 먹어봤어요.

 

계절음식인 콩국수만 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콩국수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비빔국수를 주문했답니다.

역시 김밥 한 줄은 포기할 수 없지요.

 

# 후기

 

백운국수방 내부

내부에는 4인 테이블이 대략 10개 정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좌식 테이블도 4 테이블정도 마련되어 있어요.

 

점심 장사가 주이기 때문에 점심시간에는 미리 예약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저녁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굉장히 한산했답니다.

 

백운국수방 밑반찬

저는 백운국수방 밑반찬인 얼갈이배추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시원한 맛이 아주 일품이더군요.

특히 이번에 먹은 콩국수와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백운국수방 한 상

주문한 콩국수, 비빔국수, 김밥이 한 번에 나왔습니다.

 

굉장히 시원한 한 상이네요.

역시 이 맛에 여름에 국수방을 찾습니다.

 

 

백운국수방 후기

먼저 콩국수입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이지만, 저는 호입니다.

굉장히 고소한 콩국물에 소금 간 살짝은 정말 환상이지요.

 

조금 먹다 질린다 싶으면 비빔국수 한 입.  좋아요.

 

다음은 비빔국수입니다. 저의 최애 메뉴입니다.

중요한 건 양도 장난이 아닙니다.

이건 거의 2인분인 듯해요.

달달 새콤하고 특히 면발의 식감이 좋은 메뉴입니다.

 

마지막 김밥입니다.

김밥은 솔직히 아쉽지 않기 위해서 주문해 주는 메뉴입니다.

특별하다기보다 기본 베이스?로 주문해 주는 메뉴입니다.

기본 김밥이에요.

 

백운국수방 후기

세 가지 메뉴 중 저는 역시나 비빔국수가 가장 좋았습니다.

그중에서도 김밥에 비빔국수를 올려 한 입이 가장 좋았어요.

 

가격은 국수치고는 저렴하지는 않았어요.

특히 김밥은 4,000원이라는 점이 굉장히 가성비가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여름날에 콩국수는 굉장히 좋은 한 끼였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한 끼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