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경하기/경상남도

부산, 과학을 체험하다 "국립부산과학관"

by 적기적기 2021. 1. 20.
728x90
반응형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

 

 "국립부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

 

 

# 주차공간

과학관 앞에 엄청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너무 넓어서 과학관으로 걸어오는데 5분 정도 소요됩니다! ㅋㅋㅋ

 

저어기~ 보입니다.

 

 

#관람시간

관람시간 09:30~17:30

매주 월요일 휴관! 

 

월요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다음날인 화요일이 휴관일이에요~ 꼭 참고하셔서 다녀오세요!

 

#위치

 

 

 

 

 

 

 

#요금정보

요금은 주차비와 입장료로 구성되어 있어요. 일단 주차비는 30분 이내는 무료, 나머지는 2,000원입니다~

할인도 가능한데 아래쪽 사진에서 보시면 경차(1000cc 이하), 친환경자동차, 다자녀 가족은 50% 할인(1,000원)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국가유공자,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대형버스(25인 이상)의 경우에는 면제! 받으실 수 있어요.

 

주차요금

 

 

그리고 입장료의 경우에는 조금 특이하게 입장관마다 요금을 지불하는 형식입니다!

 

 

4가지의 입장관과 티켓

 

저희는 상설전시관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1인 1,500원이었어요!

 

상설전시관은 전시관의 기본 전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새싹누리관은 어린이를 위해서 만들어진 관이며,

천체투영관의 경우에는 정말 가고 싶었지만 모든 시간이 품절이었어요.

(다음에는 꼭 방문해서 천체투영관을...)

 

!! 코로나19로 인해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니 꼭! 일찍 가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 한 타임 관람이 끝나면 총 방역을 진행한 후 재입장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

 

티켓을 구매하시면 위의 오른쪽 사진과 같이 용지가 나옵니다.

들어가실 때 영수증의 QR코드를 스캔하시면 입장 가능하세요.

 

!! 매표소 옆에 보시면 QR코드 매표소라고 휴대폰으로 바로 표를 구매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관람정보

 

아이들을 위한 공간

 

입장할 관의 영수증을 가지고 돌아서면 위와 같이 멋진 건물 내부가 보입니다.

오른쪽에 앉아서 계시는 분들이 다음 관람을 위해 기다리시는 분들이에요! 

 

어메이징 한 미끄럼틀도 존재하지만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입니다. 

나이만 어렸다면 꼭 타보고 싶은..... 슬픈 30세입니다.

 

상설 관람관은 2층 전체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빙~ 두르면서 관람하시면 됩니다. 

 

 

 

새싹누리관과 독도의사계

 

1층에 위치하는 새싹 누리관, 기획전시실도 보이네요!

 

나도 톱니바퀴 이런 거 좋아하는데....

(어린이를 위한 전시관입니다.ㅋㅋㅋㅋㅋㅋ)

 

기획전시실은 들어가 보지는 않았지만 독도의 다양한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꼭 들러보세요~

 

오른쪽에 있는 간판을 보시면 위에서 언급드렸던 QR 매표소 안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기 전 1층에 마련된 소형 전시관을 먼저 볼까요?

 

 

COVID 19

 

요즘 핫한 COVID19에 대해서 전시되어 있습니다.

항상 듣기만 했던 바이러스의 원리, 방역 방법 등 다양한 정보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COVID19의 위험성에 대해 한번 더! 과학적으로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자동차, 항공우주

 

2층의 상설전시관에서 처음으로 접할 수 있는 코너입니다.

 

자동차와 항공우주...

 

나의 뻬이보릿인데..

 

전시장 안에는 위의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과학들을 체험하실 수 있어요!

"나도 세모 바퀴 자전거 타고 싶어!"

라고 말했다가 등짝 스메시 맞았네요 ㅎ

 

어린이들에게 양보합시다. ㅋㅋㅋㅋ

 

 

선박

 

우오오.. 코끼리가 배를 타고 있습니다.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선박 파트를 체험하면서는 제가 대학교 때 부력의 원리를 이해하고 신기해했던 그 감정을 한번 더 느낄 수 있었어요!

 

아르키메데스.. 당신이란 사람은 정말.. 멋집니다.

이 분이 그 유명한... 유레카!

 

 

 

 

 

 

에너지, 의과학

 

마지막 세 번째 파트는 에너지와 의과학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파트가 가장 재밌었어요.

뭔가 되게 화려하고 현대에 걸맞은 신, 재생에너지에 관한 원리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후기

저는 이번에 부산과학관을 체험하면서 정말 쏙쏙 이해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다만, 어린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은 조금 들긴 했지만 

원리들을 직접 몸으로 체험하며 알 수 있게 되어 있는 게 정말 좋았습니다.

설치된 장비들이 모두 최신장비들이라 그런지 어른들이 가도 충분히 흥미를 가지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가족단위로 와서 교육도 하시고 즐기시면 좋은 주말을 보낼 수 있을 거 같아요! 

추천드립니다.

 

저는 꼭 다음에는 천체투영관을 갈 거예요! ㅋㅋㅋㅋㅋ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관람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