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경하기/경상남도

화명동 산책하기 좋은 ‘화명수목원’

by 적기적기 2020. 12. 15.
728x90
반응형

 

자연과 힐링할 수 있는

'화명수목원'

 

화명수목원 전경

 

 

# 주차장

 

자리 많아요!

 

수목원 들어가자마자 자리가 주차공간은 엄청 많아요! 

사진에서와 같이 전면 주차하는 센스!

 

우리 모두 함께 수목을 보호합시다~

 

# 관람시간

매일 09:00 ~ 17:00

월요일 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을 휴무일로 지정한다고 합니다)

 

17:00 맞춰서 가시면 관람을 하실 수 없습니다! 저희가 나오는 시간이 4:30분 정도 되었는데 이미 입구에는 관람시간이 종료되었다고 간판이 세워져 있었어요~ 꼭 마감 2시간 전에는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구에서 보이는 곳!
수목원 안내도

 

부산에 살면서 처음으로 와본 장소입니다. 처음에는 얼마 크지 않을거라 생각했지만 수목원 부지가 정말 넓습니다!

아쉽게도 현재 코로나19 단계 격상으로 인해 실내 관람은 모두 제한하고 있습니다!

 

 

???

 

입구 시작점에서부터 굉장한 크기의 장수풍뎅이가 나무에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나무에 비해 너무 커서 눈에 확 띄네요.

 

 

 

 

 

 

 

 

산책을 하면서 다양한 나무의 이름들을 볼 수 있었어요. 제가 모르던 특이한 나무 이름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나무들은 찍지 못했어요......

12월은 겨울이니까요....... 나무들이 다 가지만 앙상합니다.. (12월 방문하실 분들 참고하세요)

 

 

 

다양한 식물들이 있었던 곳.

 

네... 맞습니다 ㅋㅋㅋㅋㅋ 겨울이라 다양한 식물들의 자리와 푯말만 남아 있어요.

 

그래도 푯말의 이름을 보면서 추측해보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

 

 

예쁜장소도 있어요

 

산책을 하면서 가장 예뻣던 장소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12월에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폿들이 다수 존재했어요. 산 공기를 마시며 천천히 걸으면서 찾아보시면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흥미로운 장소

 

길을 걸으면서 흥미로운 장소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먼저 숲 속 도서관!

정말 낭만적인 곳입니다. 숲 벤치에 앉아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요. 

 

 

 

 

 

 

 

‼️ 단, 어린이들 책이 주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 그리고 현재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폐쇄되어 있답니다. 다음 방문에는 꼭 책 읽는 경험을 해보고 싶어요. ‼️

 

 

화명수목원의 핫플레이스

 

 

그리고 화명 수목원에서 가장 핫한 플레이스입니다.

 

동물들을 볼 수 있어요!

 

저도 집에서 토끼를 키우고 있을 만큼 동물들을 좋아하는데요, 화명수목원에서도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어요!

특히 금방 태어난 것 같은 토끼가 당근을 열심히 먹고 있는 장면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염소는 당근을 안 주면 화를 냅니다 ㅋㅋㅋㅋ 조심하세요~ 

다들 당근은 집에서 챙겨 오시는 것 같았어요. 

 

미리 준비한 분들만 동물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표지판에는 먹이를 줄 수 없다고 되어 있긴해요... ㅋㅋ)

 

 

 

가~ 가보렸~

 

마지막으로 12월에 화명수목원에 방문해서 할 수 있는 놀이입니다 ㅋㅋ

 

가! 가버려~!

 

옛날 드라마에서 보던 장면이 떠오릅니다.

 

이거 찍고 싶어서 부탁했다가 너무 강하게 던져서 혼났습니다 ^^ (열정) 

 

 

수목원이라는 곳을 겨울에 방문해서 볼 수 있는 식물들이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장소입니다. 무엇보다 공기가 정말 좋아요. 코로나 19로 인해 실내에 머무를 장소가 많지 않아 찾아간 장소였는데 만족스러웠어요. 방문하시더라도 꼭 마스크 쓰고 입장하는 센스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데이트 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