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기/한식

[광양맛집] 닭구이 먹고 싶을때 "소낭구"

by 적기적기 2023. 3.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용.

 

오늘은 맛집 소개입니다! 

광양의 닭구이 맛집인 "소낭구"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소낭구를 처음에 들으니 소와 관련된 단어인가?? 생각했는데, 소나무의 방언이라고 그러더라구요.

또 하나 배웠습니다! ㅋㅋ

 

오랜만에 부모님이 오셔서 어떤 음식을 대접해드릴까하다 추천을 받아 방문했던 음식점이에요.

 

그럼 "소낭구" 소개해보겠습니다~ 

 

# 맛집정보

1. 위치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서평로 40

 

광양읍에 위치하고 있어서 중마동, 순천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그리 멀지 않아요.

 

 

2. 주차장 & 영업시간

광양 소낭구 주차장과 영업시간

평일 월수목금 11:30 ~ 21:00

break time 15:00 ~17:00

 

주말 토일 11:00 ~ 21:00

Break time 없음

 

매주 화요일은 정기 휴무!

 

 

3. 메뉴

광양 소낭구 메뉴판

닭구이가 메인 메뉴입니다.

이외에도 닭볶음탕, 닭장탕, 닭발등이 있네요.

 

닭구이 전문점이니 마늘과 고추장 두 가지 메뉴를 모두 맛봐야할것 같아요.

 

# 후기

광양 소낭구 후기

자리에 앉으면 닭구이의 필수인 숯을 만들어주십니다.

 

얼굴이 조금 뜨거울 수 있으니 조금은 뒤로 물러나시는걸 추천드려요.

 

광양 소낭구 닭죽

그리고 닭죽이 있네요.

 

주저하지 않고 애피타이저로 1인 1 닭죽 주문해 줍니다.

 

역시 맛있습니다.

고소한 맛에 달거나 짜지 않는 딱 적당함.

 

그런데 먹다 보니 이걸 지금 먹는 게 맞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안 그래도 아르바이트생이 "지금 3개 다 드려요?"라고 물었거든요.ㅋㅋㅋㅋ

 

저는 왜 그걸 물어보지?? 이런 생각을 했네요. 바보같이..

 

* 아마 닭죽은 닭구이를 먹고 후식으로 먹는게 맞는듯합니다. 추측이긴 하지만 그게 맞는거 같아요.

왜냐하면, 닭죽 먹고 나면 배가 불러요. ㅋㅋㅋㅋㅋㅋ

 

 

광양 소낭구 밑반찬

닭죽으로 배를 채우고 있으니 맛있는 밑반찬들이 줄줄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잘 모르는 저는 마침 잘됐다! 닭죽에 곁들여 열심히 먹습니다.

 

근데 진짜 거짓말이 아니라, 반찬이 맛이 없는게 없었어요.

심지어 묶은지도 뭔가 특이한 향이 나는듯 했어요.

 

광양 소낭구 닭구이

그리고 나온 닭구이.

 

엄청 맛있어 보입니다.

근데 양이 생각보다 많습니다.(사진은 닭 두 덩이를 굽고 남은 모습입니다.)

 

이상하게 배도 불러오고... 이때 느꼈지요. 닭죽은 후식이구나..

 

그래도 괜찮습니다.

 

닭구이는 맛있으니까요.

 

광양 소낭구 닭구이 후기

* 꿀팁 닭구이는 마늘을 먼저 굽는 걸 추천드려요! 그래야 판이 덜 타거든요.

 

그리고 고추장이 맛이 강하기 때문에 마늘 후에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초벌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노릇하게만 구워서 드시면 됩니다.

 

광양 닭구이 전문점 소낭구

이렇게 잘 구워진 닭구이는 상추 겉절이와 함께 드시면 맛도리.

 

맛있게? 맛있어요.ㅋㅋㅋ

 

광양 소낭구 닭구이 후기

"고급스러운 닭구이 전문점, 손님이 왔을 때 대접해야지."

 

식사를 하고 다들 만족하면서 돌아갔습니다.

닭구이가 연기도 나고 하지만, 충분히 고급지고 충분히 맛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한 끼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