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하기/차량용품

[다이소꿀탬] 자동차 기스를 제거해보자 "다이소 컴파운드 광택복원"

by 적기적기 2023. 7.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소에서 소확행한 컴파운드와 광택복원제를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엄청난 흠집을 완벽하게 제거하지는 못해도 작은 흠집들은 충분히 제거가 가능한 것 같아서 한번 구매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저렴해도 믿고 쓰는 불스원이니 괜찮을 것 같았어요.

 

컴파운드 3,000원, 광택복원 3,000원 

합이 6,000원이네요.

 

컴파운드만 살까 고민을 했었는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컴파운드로 도장면을 닦고 나면 광택이 사라지기 때문에 광택복원을 함께 진행하라고 하더라구요.

 

다이소 컴파운드 광택복원

 

# 후기

 

다이소 컴파운드 후기

제가 테스트했던 곳은 트렁크 버튼 위 도장면입니다.

 

사실 크게 보이지는 않지만 테스트 겸 컴파운드를 사용해 봐야겠다 생각했어요.

사진에서 보시면 트렁크 버튼을 누르는 상태에서 엄지손톱이 닿는 곳에 잔흠집들이 많은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티가 많이 나지 않죠??

하지만 테스트하기에 적절한 곳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1. 도장면을 깨끗하게 닦아준다.

2. 깨끗한 타월에 소량의 컴파운드를 도포해 준다.(도장면 넓이에 따라 적당량 조절)

3. 흠집이 생긴 도장면을 컴파운드로 신중히 닦아준다. (도장면의 페인트를 사용하여 흠집을 메꿔준다는 느낌으로)

4. 어느 정도 흠집이 없어졌다는 느낌이 든다면 광택복원제를 소량 도포해서 문질러준다.(컴파운드가 남아 있으면 도장면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다이소 컴파운드 광택복원 후기

어떤가요??

 

저는 대만족입니다.

 

큰 기대가 없이 사용해서 그런지 사소한 부분 깨끗하게 되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물론 큰 흠집을 완벽하게 제거하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티 안 나게 복원이 되는 것 같았어요.

 

컴파운드는 도장면의 페인트를 사용하는 부분이라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 티가 난다고 하니 적당히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자동차 생활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