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기/자동차

자동차 생활의 혁신, 블루링크(blue link)를 가입해보자!

by 적기적기 2021. 3. 14.
728x90
반응형

 

"무료 이용기간이 지난 차량 블루링크 등록과정"

 

 

21년을 살아가고 있는 저희에게는 정말 혁신적인 기술들이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는 것 같아요!

최근! 저의 첫 차량이 생기면서 부쩍 차량에 관한 지식들을 공부하고 있어요.

 

차량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유지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특히, 내연기관 자동차의 핵심인 엔진 관리를 위해서는 운행전 미리 시동을 걸어 예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바로바로 자동차생활의 혁신기술 바로 블루링크입니다.

 

*블루링크란?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해주는 스마트 자동차 라이프 기술

 

 

# 블루링크란?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해주는 스마트 자동차 라이프 기술을 이야기합니다. 차량의 위치와 관계없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원격으로 자동차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4차 산업혁명이 다가오면서 IoT 기술들이 조금씩 실생활에 적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추운 날씨에는 따뜻하게 더운 날씨에는 시원하게 차량을 사전에 제어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 같아요!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 블루링크 기능

 1. 원격 제어

 블루링크의 핵심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원격제어입니다. 이 기능만 있어도 솔직히 자동차 생활이 확 변한다고 할 수 있어요! 엔진 유지관리뿐만 아니라 쾌적한 출근길까지 보장해주는 기능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2. 안전 보안

 장거리 운전을 하신다면 더욱더욱 필수 기능입니다. 에어백의 작동 유무로 긴급 구난센터로 자동으로 연락이 가는 기능이에요!  어떻게 보면 자동차를 타면서 가장 중요한 안전을 지켜주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3. 차량관리

 세 번째는 부가적인 요소이지만 차량의 상태를 진단해주는 기능입니다. 계기판에 경고등이 들어온 경우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탭에서 차량 진단 기능을 이용해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내원의 안내를 받아 견적이나 예약 등을 진행하실 수도 있어요!

 

츨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4. 길 안내

이 기능은 개인적으로는 잘 활용할지는 모르겠지만 미리 목적지를 설정하여 자동차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대부분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여 목적지 설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나, 일단 가입이 되면 사용은 해보도록 해야겠어요!

 

출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 블루링크 가입방법

저는 안드로이드 유저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플레이 스토어에서 블루링크(bluelink) 앱 다운로드하기

플레이스토어 블루링크

 

 

- 블루링크(bluelink) 차량 등록

 

먼저 현대자동차에 계정이 없으시다면 가입을 진행해 줍니다! 가입이 된 후에는 아래와 같이 차량등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출처 : 블루링크 앱

 

 

처음으로 차량을 구매하시면 차량등록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차량등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중고로 차량을 구매했기 때문에 새로 차량을 등록하였습니다.

출처 : 블루링크 앱

 

이제 차량의 번호를 등록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저는 차량 내부의 내비게이션에서 QR코드가 따로 존재하지 않아 차대번호를 찾아서 입력해주었습니다. 차대번호는 보통 운전석 도어 아래쪽을 확인해보시면 확인할 수 있으세요!

출처 : 블루링크 앱

 

 

차량번호 등록을 완료하시면 결제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11,000원/월을 이용하면서 월 단위 계약

 2. 5,500원/월을 이용하면서 연단위 계약

 

저는 블루링크를 먼저 경험해보고 싶어 1번을 선택하려고 했지만, 2번을 선택해서 해지 시 혜택 받은 금액만큼 반환만 하면 되어서 2번을 선택해서 진행했습니다. 

 

결제방법을 선택하신 후 카드 등록을 하시면 마지막으로 차량등록증을 스캔 또는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시켜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차량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이것으로 블루링크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마지막 단계까지 끝이 나면 영업일 기준으로 5일 정도 소요하에 차량이 블루링크에 등록이 됩니다.

이후 블루링크를 이용 가능하십니다.

 

오늘은 블루링크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보통은 무료 5년 기한 동안 사용하는 방법을 이용하고 있어 유료로 가입하는 가입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것 같아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자동차 라이프 생활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