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보기/한식

[진구맛집] 연지동 숨겨진 국밥 맛집 "화남정 돼지국밥"(블루리본 서베이)

적기적기 2022. 11. 20. 15:05
728x90
반응형

이런 수육은 처음이야 :: 화남정 돼지국밥

 

 

화남정 돼지국밥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맛집은 근처에 있으면서도 오랫동안 방문해보지 못했던 돼지국밥 맛집입니다.

 

저는 돼지국밥을 즐겨 먹습니다.(제가 부산사람이라 그런 게 아닙니다.)

 

맛있어요. ㅋㅋㅋㅋ

뜨끈하니 온몸이 풀리고 한끼 잘 먹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네 일단 제 이야기는 그만하고 오늘의 맛집인 화남정 돼지국밥을 소개하겠습니다.

 

가시죠.

 

# 맛집 정보

1. 주차장

왕복 4차선에 바로 위치한 가게라 그런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점심시간에는 가게 앞에 단속을 하지 않으니 주차를 해도 된다고는 합니다.

하지만, 주차하면 2차선 도로가 1차선이 되어 교통체증을 유발하는것 같아 저는 따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마음 편하게 밥을 먹었습니다.

 

되도록이면 차량을 가지고 가지 않는게 가장 편하게 밥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네요.

 

2. 영업시간

월 ~ 금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7:00

매주 일요일 휴무

 

3. 위치

부산 부산진구 성지로 50

 

연지동 어린이대공원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할 공간이 없어 아쉬웠습니다.

 

4. 메뉴

 

화남정 돼지국밥 메뉴

 

다양한 돼지국밥 메뉴가 있어요.

하지만, 화남정 돼지국밥의 메인 메뉴인 화남정 효자 수백을 주문했어요.

 

식사중인 손님들의 메뉴를 스캔 및 종합하여 주문한 메뉴였습니다.

대부분 수육을 드시고 계시더라고요.

조금 많은 인원이 간다면, 돼지국밥과 보쌈을 따로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했습니다.

 

 

# 방문 후기

화남정 돼지국밥 후기

가게의 간판이 눈에 확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조명이 있어 저녁에는 더욱 찾아보기 쉬울 것 같네요.

그리고 저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된 블루리본 서베이

 

* 블루리본 서베이란?

프랑스의 미슐랭 가이드와 미국의 자갓 서베이의 장점을 서로 조합하여 만들어낸 대한민국의 맛집 가이드북입니다.

 

요리에 대해 잘 모르는 저에게는 블루리본 서베이가 있다면 정말 맛있는 한국의 맛집이구나. 정도로 이해했습니다.

 

 

화남정 돼지국밥 후기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제가 가장 공감이 갔던 문구네요.

 

사계절 보양식.

 

김영배 사장님 감사드립니다.

 

돼지국밥이 있어 행복합니다.

 

내부 분위기는 전형적인 국밥집입니다.

어머니가 말씀하시길 항상 가게에 손님이 많아야 식재료가 신선하다고 하셨는데,

화남정 돼지국밥은 식재료가 신선할 수밖에 없을 것 같았습니다.

 

화남정 돼지국밥 연지차

수육백반을 주문하면 정갈하게 밑반찬이 세팅됩니다.

소면, 겉절이, 부추, 쌈 등

그리고 고급스러운 스탠리 보온병에 든 연지차도 제공됩니다.

 

연지 향이 나는 따뜻한 차였어요.

이 향을 잘 기억하고 언젠가 또 찾아달라는 사장님의 배려인듯 했습니다.

 

화남정 돼지국밥 후기

본격적인 메인 메뉴인 화남정 효자 수육백반이 나왔습니다.

일반 돼지국밥집과는 다른 느낌의 정갈함이 느껴졌어요.

 

화남정 효자수백

지금 봐도 정말 먹음직스러운 구성입니다.

특히 저 김치와 무말랭이는 색감이 정말 끝내주네요.

눈으로도 맛있게 먹는다는 게 이런 느낌인가 봅니다.

 

함께 나오는 국물은 사골 느낌이 강합니다.

깔끔 담백한 사골이라 기호에 맞게 새우젓갈을 넣어 드시면 될 것 같아요.

 

화남정 돼지국밥 효자 수백

무엇보다 좋았던 고기는 항정살만을 이용해서 만든 수육이었어요.

비계는 다 제거를 해서 정말 살코기만 남았음에도 이렇게 부드러워도 되는 건가라는 의문을 남겨주었습니다.

 

특별한 5가지

식사를 하고 나서 보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문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총평

화남정 돼지국밥 총평

"이렇게 고급스럽고 깔끔하고 담백한 돼지국밥은 처음이다."

 

부산에 거주하면서 정말 여러 곳의 돼지국밥집을 다녀봤지만, 이런 식으로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은 건 처음인 듯합니다.

역시 블루리본 서베이를 받아서 그런 건가..

 

다른 국밥집이 맛이 없다가 아니라, 화남정 돼지국밥이 특이하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답니다.

 

한 끼 추천으로 충분합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