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보기/한식

[남포맛집] 남포동 추억의 맛집 “돌고래 순두부집”

적기적기 2022. 6. 15. 21:10
728x90
반응형

남녀노소 :: 돌고래 순두부집

 

 

남포동 돌고래 순두부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소개하는 남포동의 맛집 "돌고래 순두부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집을 드디어 리뷰를 하는군요! 

 

옛 주인 할머니께서 운영하실 때는 자리에 앉으면 주문하지 않아도 순두부를 가져다주셨다는 그 집..

 

정말 저의 중학교 시절부터 쭈욱 먹어왔던 맛집입니다.

아직 남포동 그자리에 남아있음에 감사할 뿐이에요! ㅋㅋㅋㅋ

 

# 주차장과 위치

 

부산 중구 중구로40번길 15

 

남포동 시장에 위치하고 있어요.

지도로만 보아도 블록블록이 똑같이 생겼는데.. 정말 어린 시절에는 길 찾기가 왜 이렇게 어렵던지..

지금은 감각적으로 찾아가고 있네요! ㅋㅋㅋ

 

큰길에서 국민은행에서 골목으로 들어가 쭈욱 올라가시면 바로 노란색 간판 "돌고래 순두부집"이 보일거에요!

 

아쉽게도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요! 

이게 또 남포동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ㅋㅋㅋㅋ

 

* 용두산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나름 가깝게 이용 가능하실 거예요! 

 

# 메뉴와 영업시간

영업시간

매일 07:00 ~ 22:00

 

 

남포동 돌고래 순두부집 메뉴

 

돌고래 순두부집은 노란색과 빨간색을 굉장히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간판도 메뉴판도 모두 노란색에 빨간색 글씨네요! ㅋㅋ

 

메뉴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순두부 백반

된장찌개 백반

낙지볶음

수중 전골

 

여기서 저는 낙지볶음과 순두부 백반만 먹어보았습니다.

 

순두부가 정말 맛있어요.

된장찌개도 맛있지만, 역시 간판에 순두부가 적혀 있다면 순두부가 맛집이겠죠???

 

가격도 아직 7,000원입니다.

여기도 곧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오르겠지요..

 

순두부와 낚지를 콤보로 드시는 분들도 많으니 원하시는 메뉴를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뉴는 개취이니까요!

 

# 후기

남포동 돌고래 순두부집 밑반찬

 

참 깔끔하고 정갈합니다.

어묵볶음과 김치 냉채 세 가지가 딱 나옵니다.

 

맛이 없는 밑반찬이 없어요. ㅋㅋㅋㅋㅋ

전체적으로 단맛이 강해서 불호일 수 있을 수도 있는데 저에게는 맛있습니다 ㅋㅋㅋㅋㅋ

 

특히 김치는 정말... 맛있어요. 이거만 있어도 밥 두 공기는 먹을 거 같습니다.

 

그래서 판매도 한답니다! 

 

물론 김치를 더 먹는다고 돈을 더 계산하지는 않습니다 ^^ 

이모님께서 김치 다 먹어가면 바로 리필해주십니다. 

맛있는데 친절하기까지..

 

남포동 돌고래 순두부

이제 메인이 나왔습니다.

 

순두부찌개.

 

생각보다 아담한 그릇에 팔팔 끓여서 나옵니다.

* 손 화상 입지 않도록 뚝배기는 잡지 말아 주세요! 

 

남포동 돌고래 순두부 한상

 

이제 맛있게 즐기기만 합니다.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될 거 같아요.

 

밥 따로 찌개 따로

혹은

사발 그릇에 밥과 찌개를 함께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남포동 돌고래 순두부집 김치

김치는 정말 떼 깔도 곱지 않나요??

 

역시 맛있는 음식은 모양도 이쁘다는 말이 괜히 나오는 게 아닌 것 같아요.

 

여하튼 지금 저녁시간엔 사진만 보아도 군침이 돕니다.

 

 

남포동 돌고래 순두부

 

 

저의 학창 시절 남포동 하면 돌고래 순두부를 항상 방문했었는데.

여전히 지금도 잘 방문하고 있습니다.

 

항상 그 자리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 행복한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식사 메뉴 선정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