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보기

[여수공항] 여수 -> 김포 항공편 및 여수공항 이용기

적기적기 2022. 1. 31. 09:45
728x90
반응형

첫 경험 :: 여수에서 서울 가보기

 

 

여수공항 이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처음으로 경험했던 여수공항 이용기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코로나 이후로는 비행기를 타본 적이 없으니까 거의 3년 만에 비행기를 타보는 것 같네요.

그동안 왜 국내선도 타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가 밀려옵니다.

 

너무 좋았거든요!

물론 저 말고도 여수 <-> 서울을 왕복으로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테지만,

처음 경험해보는 입장에서 포스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 주차장 위치 및 이용요금

출처 : 여수공항 홈페이지

 

대부분의 여수공항 이용객들은 차량을 이용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왜냐! 저도 전남에서 일하는 일꾼 중 한 사람이거든요 ㅋㅋㅋㅋㅋ

 

대부분 연고지가 서울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일 주차에 5,000원입니다.

 

보통 토일 주말에는 서울에서 보내시는 분들이 많을 테니, 기본적으로 10,000원이 부과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 1일 요금이 부과된 후부터는 무조건 5,000원/일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 공항 이용 팁

여수공항 주차장

 

여수공항의 사진이 굉장히 이쁘게 찍혔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건 차량의 숫자입니다..

 

제가 12:20 비행이었는데.. 11:50에 공항에 도착했어요. 

 

그런데, 주차 자리가 없는 게 아니겠어요??

 

정말 정말 운이 좋게 10분 만에 자리를 찾아서 주차를 하고 비행은 할 수 있었어요. 

 

* 국내선이라고 안심하시지 마시고 차량을 이용하시는 고객이라면 꼭 꼭! 여유의 시간을 가지고 공항으로 향하시길 바랍니다.

 

 

여수공항 이용팁

 

마침내 주차를 마치고 이제는 마음을 놓으려고 하는 순간..

 

저의 마음을 다시 조급하게 만드는 엄청난 줄의 길이..

 

항상 느끼지만 뭐든 쉬운 일은 하나가 없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바이오인증을 하신 분들이 많아서 금방금방 줄이 줄어들었어요.

 

* 공항에 차량을 가지고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이 시간까지 고려하셔야 합니다!

 

 

여수공항 이용팁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시는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저는 앞으로 비행기를 자주 이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꼼꼼히 읽어봤어요 ㅋㅋㅋㅋㅋ

 

분명! 저처럼 자주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모를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포스팅에 글로 남겨봅니다.

 

* 기내에서 위험이 될 수 있는 물건은 모두 안됩니다!

* 국내선에서는 액체류가 2L까지 허용된다고 합니다. 국제선의 경우 100ml이며 보안대에서 확인 시 모두 버려야 한다고 하네요 ㅠㅠ

 

 

여수공항 이용팁

 

이렇게 보안검색대를 통과하고 나면 자신의 비행이 시작되는 게이트로 들어가 탑승하도록 합니다.

 

항상 비행기 탈 때는 설레는 것 같습니다.

 

짧지만 하늘을 나는 경험이니까요 ㅋㅋㅋ

 

여수공항 김포공항

 

꼭 비행기 모드는 활성화하시고 주변 승객들에게 폐를 끼치지 않을 정도로 비행을 즐기시면 됩니다.

 

저는 돌아오는 길에는 바로 잠들어버렸네요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출발하는 비행에는 날씨가 좋아서 정말 볼만했던 것 같습니다.

 

약 1시간 정도 비행을 하는데 실질적인 비행시간은 약 30~40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여수공항

 

그럼 마지막으로 설렘이 가득한 사진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행복한 비행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