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보기/한식

[남천맛집] 꼭꼭 숨어있는 만두전골 맛집 “무궁화”

적기적기 2022. 1. 18. 20:48
728x90
반응형

고급진 만두전골 한 끼 :: 무궁화

 

무궁화 만두전골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롭고 신기한 맛집 무궁화를 소개해드립니다! 

여기는 저도 조금 생소한 집이었어요.

 

왜냐하면 이 곳에 정말 오래 살았는데 

존재를 몰랐거든요.. 

그래도 이번에 알게되어서 행복하답니다! ㅋㅋㅋㅋㅋ 

 

나의 맛집 리스트에 +1 했습니다.

 

# 주차장 및 위치

무궁화 주차장

마당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주차 관리해주시는 아저씨도 계셔서 쉽게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자리가 없더라도 아저씨가 잘 안내해주시니 걱정하지 마시고 방문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부산 수영구 황령산로8번길 5

 

무궁화의 위치는 남천동이 맞긴 합니다.

하지만 지하철역 기준 금련산역이 훨씬 가깝습니다!

 

* 황령산 전망대 올라가는 길에 있으니 찾기 쉬우실 거예요. 

 

황령산에 전망 좋은 카페도 있으니 꼭 방문해보세요!

 

https://archive19.tistory.com/m/96

 

부산을 담은 황령산 카페 “구름고개”

한눈에 부산을 바라볼 수 있는 카페 "구름고개" # 주차장 카페 위치가 정말 산 가장 위에 있어요! 그만큼 주차장도 고바위에 있습니다. 카페 건물에 바로 주차장이 있고 그 위쪽으로 주차공간이

archive19.tistory.com

 

# 영업시간 및 메뉴

매일 11:3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14시 30분까지 주문 가능)

20:00 라스트 오더

설 당일 휴무

 

 

무궁화 메뉴판

메뉴판이 정말 으른으른한 느낌입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까지 역시 맛집이라 그런지 관광객들까지 배려하는 메뉴판입니다.

 

역시 국 룰은 메인 요리를 시키는 것입니다.

 

대충 앉으면 "만두 2개?"라고 물어보셔요 ㅋㅋㅋㅋ 부싼 스타일 ㅋㅋㅋㅋ

 

그럼 "네!" 라고 답변만 하면 끝입니다.

 

주문이 참 쉽죠?

 

# 후기

 

무궁화 후기

옛날 음식점의 향기가 확 납니다.

차량들이 빽빽하기 때문에 운전을 조심하셔야 해요.

점심시간에는 저기 안에 주차할 수 없어요. 

사람이 그만큼 많다는 거예요 ㅋㅋㅋㅋㅋ

 

무궁화 후기

 

전형적인 으른 식당의 신발장입니다.

 

저의 올백 포스도 저기에 보이네요.

너무 새 거 새 거라서 혹시나 누가 제 신발을 가져갈까라는 망상을 잠시 했어요.

 

근데 망상이 아니었나 봅니다. 

신발장 위에는 한번 더! 신발 확인!이라는 경고 문구가 있더라고요.

분명 누군가 신발을 많이 잃어버린 게 틀림없나 봅니다.

 

결론적으로 제 신발은 무사했습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역시 맛집답게 유명인들의 사인.

맛집 국 룰인 듯합니다.

 

무궁화 후기

무궁화가 정말 많아요.

 

여기도 무궁화 저기도 무궁화

 

근데 저 무궁화 로고 뭔가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지.. 

저만 그런 걸까요?

호텔 간판에 있었던 거 같기도 하고.. 뭐지 왜 익숙하지..

 

 

무궁화 반찬

 

고급 음식점에만 나온다는 사기그릇입니다.

그릇 하나하나가 정말 무거워요.

 

설거지하실 때 정말 고생하시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머니 ㅠㅠ

 

그리고 먼저 육수가 올라와요. 

저렇게 뚜껑이 덮어져 있어서 아무것도 모릅니다. 그냥 육수예요.

 

무궁화 만두전골

 

그리고 아주머니가 다 조리해주십니다.

가만히 사진 찍고 구경하시면 됩니다.

 

단, 반찬 그릇들이 무겁기 때문에 상에 배치하실 때 조금만 도움을 주신다면 이쁨을 받을 수 있어요.

 

오른쪽 사진은 정말 전골 느낌이 나죠??

 

만두가 겁나 큽니다.

직접 만드는 만두라서 그런지 정말.. 속이 꽉 찬 만두예요.

너무 꽉 찼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무궁화 만두전골 

 

고기는 사랑이고 빨리 먹어야 하는 것입니다.

너무 익기 전에 건져서 먹어줘야 해요.

 

무궁화 만두전골

 

조금 색이 나온다 싶으면 한 번씩 간을 봐주면서 불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개인 접시에 잘 담아서 먹을 준비를 마칩니다.

 

* 너무 팔팔 끓이면 간이 강해지니 컨트롤을 해주셔야 합니다.

 

 

무궁화 만두전골

 

꼭 만두소를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진짜 고기가 가득 차 있습니다. 

괜히 맛집이고 유명하다는 소문이 나는 것이 아니지 싶어요.

 

무궁화 만두전골

한국인은 그냥 지나칠 수 없어요.

 

메뉴판의 볶음밥이나 죽을..

 

바로 주문을 해줍니다.

 

그러면 저렇게 계란과 김이 세팅이 되고 

또 아주머니께서 다 만들어주셔요 ㅋㅋㅋㅋㅋ

 

저는 열심히 사진을 찍었답니다.

 

다만 죽은 간이 조금 세서 아쉬웠어요. 

그래도 다른 거 잘 먹었으니 괜찮았습니다! 

 

다음번에는 메뉴판의 가장 상위에 있는 징기스칸을 먹어보고 싶네요.

 

분명 메뉴판 가장 위에 있고 이름도 거창한 것은 맛있을 거예요. ㅋㅋㅋㅋㅋ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식사 맛있게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