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보기/한식

[대신동맛집] 동아대학교 병원 한식의 맛집 “부전식당”

적기적기 2021. 12. 19. 10:49
728x90
반응형

가성비 엄청난 돌솥 맛집 :: 부전식당

 

 

부전시장 돌솥비빔밥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음식인 돌솥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구덕운동장에 배드민턴을 하려고 갔다가 애매한 시간이라 점심을 먼저 먹게 되면서 찾은 맛집이에요.

 

바로 부전식당!

 

동대신동에서 부전식당이라니 조금 신기하긴 한데요.

간판에 적혀있는

 

"네티즌이 선전한 대한민국 맛있는 집으로 선정된 우수업체"

 

에서 믿음을 가질 수 있었어요.

 

 

# 주차장

부전식당은 동아대학교 바로 앞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장을 구비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희는 조금 위쪽에 위치하고 있는 구덕도서관에 주차를 했어요.

*구덕도서관 올라가는 길이 협소하니 차량을 가지고 가실 땐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 위치 및 운영시간

 

부산 서구 보수대로280번길 30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 메뉴

 

부전식당 메뉴

 

사실 부전식당은 삼계탕이 주메뉴입니다.

그래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천하고 저의 최애 한식인 돌솥을 주문했어요.

학교 앞이라 가격이 저렴한데 비해서 양도 많이 주시고 맛도 있었습니다.

 

돌솥에서도 치즈 알밥이냐, 돌솥 비빔이냐 고민을 굉장히 했는데..

 

둘 다 맛있어요..

 

하지만 이 날은 한식이 땡겼기에, 돌솥비빔밥으로 갔습니다!

 

부전식당 보리차

 

부전식당에서는 식전에 일반 생수가 아닌 보리차를 줍니다. 

추운 날이라 그런지 따뜻한 물이 몸을 차분하게 녹여주었습니다.

 

부전식당 돌솥비빔밥

 

나왔습니다. 돌솥비빔밥.

엄청 큰 돌솥판에 비빔밥이 나옵니다.

 

제가 생각했던 돌솥과는 달랐어요.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장점.

1. 비비기가 쉽다.

2. 넓게 펴서 밥을 눌러서 먹을 수 있다.

3. 밥이 식지 않는다.

 

개인적으로는 넓은 판에 먹는 것이 더 좋았어요!

 

부전식당 돌솥비빔밥

맛.

돌솥비빔밥의 핵심은 나물들의 신선도였는데, 손님 순환이 빨라 엄청 신선했어요!

 

* 고추장은 따로 나오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넣어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엄마 손맛의 밑반찬이었어요.

그때그때 반찬이 조금씩 바뀌는데 정말 밑반찬도 돌솥과 잘 어울려서 좋았답니다.

 

부전식당 후식 식혜

마지막으로 식사가 끝나갈 때쯤

사장님께서 식혜를 가져다주십니다.

정감 가는 카스 맥주잔에 담겨있는 식혜

 

많이 달지 않고 물 마시는 느낌이라서 마무리로 좋았던 것 같습니다.

 

# 분위기

부전식당 분위기

학창시절을 떠오르게 만드는 정감가는 맛집이었어요.

거기다가 정말 친절하신 사장님과 사모님.

 

간단하게 한식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리는 맛집이에요!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