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경하기/경상남도

해운대 산책명소 ‘청사포’를 다녀오다.

적기적기 2021. 4. 2. 20:30
728x90
반응형

해운대 명소 "청사포"를 가보자~

 

청사포 전경

오늘은 부산 해운대 명소 청사포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청사포는 해운대와 송정 사이를 이어주는 장소예요. 

그 사이를 산책할 수 있도록 데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처음 갔을 때(약 5년 전) 보다 훨씬 잘 보강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 주차장

공영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청사포 해안 거리에 카페 앞쪽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은 30분에 900원이에요!

* 카페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먼저 확인해보시고 공영주차장 이용하세요! (공영주차장은 유료입니다.)

 

청사포 공영주차장 입구

 

# 후기

 

청사포 블루라인

청사포는 원래 철길로 유명했었는데.. 정말 신식(?)으로 바뀐 것 같아요.

한 오년전에는 정말 철길만 있었고 그 길을 걸을 수 있게 되어있었는데... 시간 참 빠른 것 같아요.

 

*참고 해운대 블루라인 이용요금

1. 해변열차 1회 이용 : 7,000원

2. 해변열차 2회 이용 : 10,000원

3. 해변열차 자유이용 : 13,000원

 

 청사포 산책길

정말 좋게 바뀌었어요. 

철길 옆을 따라 걸을 수 있도록 데크가 있습니다.

사람들도 정말 많아서 사진 찍을 때 진땀 뺐네요 ㅋㅋㅋㅋ

 

청사포 해변열차 정류장

 

길을 걷다보면 열차가 정말 옆에 지나다닙니다 ㅋㅋㅋㅋㅋㅋ 

조금 놀랄정도로 가깝게 지나가요.

그래도 열차가 정말 이쁘더라고요 ㅋㅋ

 

 

청사포 안내표지판

철길 산책길의 안내표지판입니다.

 

이제 생각이 났어요. 제가 갔었던 곳은 미포 철길이네요 ㅋㅋㅋ

해운대 - 미포 - 청사포 - 구덕포 - 송정 순으로 길이 이어져 있습니다.

걸어서 이동하면 약 5km 정도가 되겠네요.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조금만 걸어가다 보면 청사포 다릿돌전망대가 나옵니다.

용호동, 송도의 스카이워크와 비슷한 장소예요.

그래도 여기까지 걸어왔으니 꼭 보고 가야겠죠??

전망대에 올라가기 전 신발 덮개를 먼저 착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음료는 거치대에 두시고 이동!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전망대로 올라 가시면 이렇게 송정의 모습과 청사포항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이쁘지 않나요?? 

해변가에는 고둥을 잡으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고 저기 멀리 수평선도 보이네요. 

마음이 답답할 때 오면 더욱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안 그래도 날씨가 좋은데 더 좋게 느껴졌어요.

 

 

오늘은 미포 철길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어요!

마음이 답답하실 때 한번 거닐어보시는 게 어떨는지요.

저도 일요일에 방문해서 월요일 출근에 대한 걱정이 싹! 은 아니고 많이 사라졌어요 ㅋㅋㅋㅋ

그만큼 좋았다는 거지요~ 무 야호~

(요즘 이게 유행이에요.) ㅋㅋㅋㅋㅋ

저는 그럼 물러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휴식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