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경하기/경상남도

부산 봄 나들이 “황령산 전망대”

적기적기 2021. 3. 25. 21:23
728x90
반응형

봄 나들이가 필요할 땐 "황령산 전망대"

 

황령산 전망대

 

# 주차장

황령산 전망대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비는 따로 받지 않으며 진입로가 좁기 때문에 진입하실 때 주의하세요!

 

# 위치

 

황령산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에 벚꽃길이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도 제격입니다! 올라오는 길에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구름고개"도 있으니 시간이 나신다면 음료 한잔도 좋은 것 같아요~

 

 

부산을 담은 황령산 카페 “구름고개”

한눈에 부산을 바라볼 수 있는 카페 "구름고개" # 주차장 카페 위치가 정말 산 가장 위에 있어요! 그만큼 주차장도 고바위에 있습니다. 카페 건물에 바로 주차장이 있고 그 위쪽으로 주차공간이

archive19.tistory.com

 

# 후기

황령산 전망대 가는 길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는 도보로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가는 길은 두 가지가 있어요.

 

1. 흙길로 되어있는 등산로

2. 완만한 경사로가 있는 산책로

 

저는 오늘은 흙길이 좋아 흙길로 올라갔습니다.

참고로 흙길은 조금 가파르기 때문에 천천히 올라가셔야 해요. 

올라가는 길에는 개나리도 보이지만 아직은 봄이 완전히 오지 않아 벚꽃은 몽글몽글 올라오고 있네요.

(21년 3월 21일 기준)

 

황령산 전망대 입구

10분 정도 올라가면 전망대 입구가 나옵니다.

높은 곳이라 그런지 kbs 기지국이 있네요. 

자주 보던 황령산 철탑도 여기서는 정말 코앞에 보입니다.

 

전망쉼터 카페도 보이네요.

워낙 경치가 좋아 카페는 따로 가지 않았어요.

그냥 벤치에 앉아있는 그 자체로 힐링입니다.

 

차 한잔의 여유가 필요하신분은 들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황령산 전망대 뷰

정말 부산이 한 눈에 보입니다. 저기 보이는 서면, 부전동, 당감동 등등..

날이 조금 좋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봄바람을 맞기에는 좋은 날씨였어요!

 

황령산 전망대 쑥

그리고 쑥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ㅋㅋㅋ

어머님들이 쑥을 채취하고 계셨어요. 저희 어머니도 쑥을 따야 한다고 주장하셨지만 제가 말렸답니다 ^^

이번 뷰에서는 광안리가 한 눈에 보이네요. 

낮이라 그렇지 밤에오면 야경 맛집이 예상됩니다.

 

황령산 봉수대

실질적인 황령산의 역할이었죠. 황령산 봉수대입니다.

부산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이 곳에서 옛날 군인들은 얼마나 춥고 무서웠을까요.

특히 저 멀리 왜구가 넘어온다면 정말 무서울 것 같습니다.

 

누군가 침입하게 된다면 불을 펴 먼 곳까지 위험을 알리는 도구였다고 합니다.

항상 느끼지만 그 옛날에 어떻게 이런 것들을 개발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한없이 작게만 느껴지는 공간이었어요.

 

오늘은 황령산 전망대를 소개시켜드렸어요.

저는 일요일에 부모님과 함께 산책하러 다녀왔는데 마침 꽃도 많이 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봄의 산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